목차
이장현과 길채를 떠나보내고 아쉬었는데 그 아쉬움을 달래주듯이 고맙게도 MBC에서 확장판을 방영되었습니다.
MBC 금토드라마 '연인'의 마지막회 확장판이 지난 23일 목요일 밤 11시 55분 방송되었는데요.
연인 21회, 마지막회에 담지 못한 장면들과 함께 '연인'의 다양한 인물들에 대한 이해가 좀 더 깊어질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인옥의 숨겨진 진실, 신이립의 충격적인 과거
이번 확장판에서 인옥의 자신의 삶과 가족에 대한 숨겨진 진실을 밝혀집니다. 인옥은 구양천이 포로로 끌려가던 여자가 출산한 아이를 키워줬는데 구양천이 결국 죽게 되고, 인옥이 자신의 아들로 키우기로 결심하는데 그 아이가 신이립입니다.
량음의 귀환, 길채와의 재회와 이장현에 대한 그리움
효종이 승하하고 신이립의 도움으로 량음은 10년만에 혜민서를 떠나 길채의 집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량음은 이장현의 흔적을 찾으며 이장현의 부재를 슬퍼하고, 그리고 이장현을 그리워합니다.
근데 확장판에서는 량음이는 이장현이 살아 있는 것을 끝까지 알지 못하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이장현이 살아있음을 알았으면 혹여 백발이 흑발로 돌아올지도
10년의 기다림과 이장현과 길채의 사랑 완성
이장현과 길채의 재회는 10년의 기다림 끝에, 이장현은 길채를 만나게 되며, 이장현은 길채를 다시 기억하게 됩니다. 장채 커플의 재회는 길고 긴 기다린 끝에 사랑을 완성하며, 운명을 결정지어줍니다.
'연인 파트2 확장판'은 그동안 담지 못한 장면들과 함께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사랑과 운명, 그리고 그것을 이해하려는 용기에 대한 깊은 메시지를 전달하며 막을 내렸습니다.
맺은말
그동안 희노애락을 함께 한 드라마 연인, 장채 커플을 이제는 보내줘야 되니 마음이 아려옵니다.
그래도 보내야겠죠?
장채 커플 안녕~
안녕이지만 내맘속에는 계속 함께 할거야~
드라마 연인 이전 포스팅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사진출처: MBC 드라마 연인 방송 캡쳐
사진과 영상의 모든 권리는 드라마 연인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