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연인'의 마지막 회인 21회가 오늘 18일 방영됩니다. 거의 11개월동안 진행된 대장정이 마무리가 됩니다. 드라마 '연인'은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펼쳐진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역사 멜로드라마로, 특히 두 명의 주인공인 남궁민과 안은진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가 호평받으며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린 작품입니다.
오늘을 끝으로 11개월동안 함께 했던 드라마 '연인'을 떠나보내야 한다는 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오늘 언론사 기사 내용들을 살펴보니 종영 당일 오늘 새벽까지 촬영을 했다고 하고, 새벽에는 눈도 왔다고 하는데 이렇게 고생해서 촬영된 장면들이 TV화면에는 어떻게 나오는지 오늘밤에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연인'의 마지막 회는 밤 9시 30분부터 100분 동안 방송되니, 본방사수 하는 것 아시죠?
그러면 어제 방영된 20회 내용을 잠시 언급하고 21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인 20회 시청률
드라마 '연인'의 시청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3년 9월 2일에 방영된 10번째 에피소드의 시청률은 전국적으로 12.2%, 수도권에서는 11.5%로 측정되었습니다.
다음으로, 2023년 10월 21일에 방영된 13번째 에피소드의 전국 시청률은 10.2%로 기록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2023년 11월 17일에 방영된 20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전국 시청률이 12.4%, 수도권 시청률이 12.5%로 측정되었으며, 순간적으로는 최고 14.5%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연인 20회 줄거리
이장현,유길채,각화 3명의 어긋난 운명
각화(이청아)는 이장현을 청으로 데려가겠다고 말합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이장현은 소현세자의 편지를 읽고 소현세자의 부탁을 이행하려 결심합니다.
이장현은 용골대와 각화에게 자신과 세자빈의 모든 재산을 내어주며, 청에 남아있는 포로들을 속환시켜 달라고 부탁합니다. 각화는 이장현의 청을 들어주며, 청으로 가자고 제안하지만 이장현은 고향 조선으로 돌아가겠다고 말합니다.
이장현은 조선으로 돌아오며, 애타게 이장현을 기다리던 유길채와 재회합니다.
남연준과 경은애, 둘 사이는 어떻게 될까?
한편, 남연준(이학주)은 청에서 용골대와 각화의 등장에 분노합니다. 남연준의 분노는 이장현을 비난하는 방향으로 향하게 되고, 이로 인해 남연준과 경은애(이다인) 사이에 갈등이 생깁니다.
경은애는 자신이 오랑캐에게 겁간을 당할뻔 했고, 어깨를 잡혔다는 사실을 고백하며 남연준에게 이해를 구하나, 남연준은 그 사실을 오랫동안 숨겼다며 경은애를 비난합니다. 이로 인해 그 둘 사이는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이장현을 향한 유길채의 발칙한 청혼
이장현과 유길채의 사이는 점점 더 깊어지게 됩니다. 이장현은 구잠(박강섭)과 종종이(박정연)의 혼례식에서 유길채에게 혼인을 제안하지만, 유길채는 단박에 거절합니다.
유길채는 이장현이 했던 '뜨겁게 운우지정이나 나누면 된다'는 말을 되돌려주며, 우리 사이에 혼인이라는 형식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유길채는 이장현에게 청혼을 하며,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만들어주겠다고 말합니다. 이장현은 유길채의 청혼을 받아들이며, 둘이 함께 능군리로 가서 평범한 삶을 살아가자고 말하며 20회가 끝났습니다.
연인 21회 예고편 및 선공개 영상
연인 21회 분석- 새드엔딩을 예고하는 징후들
마지막회인 21회에서 이장현과 유길채의 애절한 사랑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됩니다. 이와 함께 많은 시청자들이 궁금해 한 1회 오프닝 장면 및 이장현만 찾던 광인의 정체 등도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연인 20회가 끝나면서 마지막에 나온 21회 예고편에서는 새드엔딩을 예고하는 불길한 징후들이 나옵니다.
마지막 회 예고에서는 이장현이 피를 흘리는 모습이 등장합니다.
이장현이 "꼭 데리러 올 테니 기다려"라고 말하는 장면이 공개되었고, 그 후 이장현이 누군가에게 "제발 살려주십시오.
죽은 듯 살겠습니다"라고 말하는 모습이 등장해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에 대한 긴장감을 높였습니다.
아마도 기억을 잃었을 때 꿈속에 나왔던 이장현의 아버지(?)에게 말하는 모습이지 않을까 추측을 해봅니다.
"곧 옵니다. 꼭 온다고 했어요."
강력하고 새로운 빌런으로 변신한 남연준이 이장현을 잡으러 포위망이 좁혀오고, 이장현은 유길채를 능군리로 보내고 남연준이 지휘하는 토벌단과 대치하게 되는데, 결국 이장현과 유길채 둘 중에 한 명은 사랑하는 상대방을 위해서 대신 죽음을 선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맺은말
이제 몇 시간만 있으면 드라마 '연인' 마지막 회가 방송될 텐데요. 이장현과 유길채의 이야기가 해피엔딩일지 새드엔딩일지 본방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