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MBC의 새로운 금토드라마로,주인공 이세영과 배인혁의 열연으로 닐슨 코리아 기준 전국 5.6%, 수도권 5.3%, 2049 시청률 1.3%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금토드라마 1위에 등극중입니다. 그러면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정보, 등장인물, 웹툰, 1회 줄거리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개요
MBC에서 높은 시청률로 끝난 드라마 '연인'의 후속으로 방송되고 있는'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금요일과 토요일에 방영되는 드라마입니다.
이 작품은 19세기 조선시대의 유교걸인 박연우와 21세기의 감정이 없는 최고의 강태하라는 인물이 주인공인, 마치 금쪽 같은 계약 결혼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주요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의 주요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박연우 (역할을 맡은 이세영)
갑작스럽게 신혼 첫날 밤에 남편을 잃게 된 불쌍한 여성으로, 의문의 인물에게 납치되어 우물에 버려진 후, 눈을 뜨니 21세기의 대한민국이었습니다.
이 여성은 19세기의 유교적 가치관을 가진 여성으로, 진실한 '사랑'을 꿈꾸며 살아왔으나, '사랑'이란 감정을 믿지 않는 21세기의 남성과 운명적으로 만나게 되고, 서로를 생각하며 그리워하다가 결국에는 깊은 '사랑'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강태하 (역할을 맡은 배인혁)
자신의 선택으로 모태솔로를 지키고 있으며, 심장의 문제로 아무도 사랑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할아버지의 결혼을 강요하는 협박에 의해 가짜 결혼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며, 신부가 사라진 결혼식 그날 연우를 만나게 됩니다.
인물관계도
웹툰
네이버에서 1화~7화까지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1회 줄거리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조선시대 이중생활의 시작
MBC의 새로운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의 1회에서는 이조판서 박대감댁 외동딸 박연우의 이중생활을 그려냅니다. 호접이라는 신분을 감추고 옷을 만들며 생활하는 박연우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박연우는 부모의 혼처 권유를 거절하며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고자 합니다. 그러나 박연우의 이중생활은 사월이라는 인물에 의해 위협받게 됩니다.
운명적인 만남, 박연우와 강태하
박연우는 한양 추남 광부에게 자신이 만든 옷을 입혀 명성을 높이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박연우는 강태하라는 인물과 운명적으로 마주하게 됩니다. 강태하는 박연우를 본 순간 어릴 적 좋아했던 첫사랑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러나 이 두 사람의 만남은 순탄치 않습니다. 박연우는 강태하의 도움을 받아 위기를 모면하게 되지만, 결국 박연우는 얼굴도 모르는 사람과의 혼례를 치르게 됩니다.
충격의 전환, 첫날밤의 이별과 시공간 넘는 여정
혼례날, 박연우의 신랑으로 밝혀진 사람은 바로 강태하입니다. 그러나 두 주인공의 첫날밤은 충격적인 전환을 맞게 됩니다.
강태하는 박연우의 옷고름을 자르며 부부간의 이별을 고했고, 가슴에 병증이 있어 혼인하지 못했던 사연을 털어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연우는 강태하와 부부의 연을 맺으려 했지만 결국 첫날밤 강태하는 피를 토하면서 쓰러져 유명을 달리했습니다. 그렇게 박연우는 남편을 잃은 깊은 슬픔에 잠겨있었지만, 박연우는 납치를 당해 우물에 빠지게 되고, 그 순간 모든 시공간이 멈춰버렸습니다.
그리고 박연우는 물속에서 강태하를 다시 만나게 되는데, 이는 앞으로의 이야기를 예고하는 충격적인 조우 엔딩으로 펼쳐질것으로 예상됩니다.
맺은말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첫방송부터 이렇게 흥미진진한 전개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는데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두 주인공 이세영과 배인혁의 뛰어난 연기력과 함께 독특한 스토리 텔링은 이 작품이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펼쳐질지 기대를 높이는 요소입니다. 앞으로도 그런 관심과 기대가 이어질지, 어떻게 흥미로운 전개가 이루어질지 기대해보겠습니다.
사진출처: 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방송 캡처
사진과 영상의 모든 권리는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