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9세기 조선시대의 유교걸인 박연우와 21세기의 감정이 없는 최고의 강태하라는 인물이 주인공인, 마치 금쪽 같은 계약 결혼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3회 줄거리 및 4회 예고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인물관계도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3회 줄거리
복잡한 관계의 시작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의 3회는 복잡한 인간관계와 감정의 변화를 중점적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민혜숙의 방문으로 시작해서, 민혜숙과 연우, 그리고 강태하의 관계가 복잡하게 얽히는 이야기로 전개됩니다. 민혜숙은 강태하의 집을 찾아와서 며느리를 보러왔다고 말하는데, 강태하는 자신의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며 소리칩니다.
그리고 민혜숙이 다음주 할아버지의 생신을 함께 보내자고 제안하는 상황에서 연우는 그녀가 서방님의 어머니였다는 사실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리고, 연우는 조선에서 왔다고 말하고, 그녀의 말을 믿지 못하는 강태하는 논리적인 증거를 요구하게 됩니다.
계약결혼의 제안, 그리고 감정의 변화
강태화와 연우, 두 사람 사이에는 계약결혼이라는 큰 변화가 찾아옵니다. 강태하는 연우에게 거짓말을 잘하냐고 묻고, 결혼을 제안합니다. 이 결혼은 딱 한 달간만 유효하며, 그 동안 연우는 강태하의 아내 역할을 해야합니다.
이에 연우는 자신의 조건을 내세우며 제안을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이들 사이에는 복잡한 감정의 변화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연우는 강태하를 떠올리며 두근거림을 느끼고, 강태하 역시 연우를 생각하면 심장이 빨리 뛰게 됩니다.
또한, 강태하는 민혜숙 대표의 일이었던 화접 접시가 자신에게 넘어갔지만 위작이었단걸 알고 있는 연우가 진실을 알리지 않는 것에 대해 의아해합니다.
위기를 넘기며 더욱 깊어지는 관계
그런 가운데, 연우와 강태하는 회사에서 생긴 위기를 함께 넘기게 됩니다. 화접도가 가짜라는 사실을 알아차린 연우는 강태하를 설득하여 진짜 작품을 찾아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둘의 관계는 더욱 깊어지게 됩니다.
또한, 강태하는 연우에게 함부로 굴지 말라고 강태민에게 경고하며 자신의 아내라고 말합니다. 이 말을 듣고 있던 연우는 미소를 짓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술에 취한 연우가 콘센트를 찌르려 하자, 강태하가 연우를 끌어당기며 둘이 함께 넘어지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4회 예고 및 선공개 영상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이전 포스팅
맺은말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의 3회 줄거리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이번 회에서는 복잡한 상황들을 통해 새롭게 시작한 연우와 강태하의 관계는 더욱 깊어지게 되고, 둘의 감정은 더욱 복잡해는 모습들이 연출되었습니다. 그러면, 강태화와 연우의 이야기는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오늘밤 본방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사진출처: MBC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방송 캡처
사진과 영상의 모든 권리는 드라마 열녀박씨 게약결혼뎐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