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세요, "경성크리처"는 1945년의 어두운 시대를 배경으로 두 청년의 생존 투쟁과 인간의 탐욕에서 비롯된 괴물과의 대결을 그린 스릴러 장르의 드라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경성크리처" 웹툰, 원작, 3화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성크리처 뜻, 웹툰, 원작
'크리처'라는 단어는 생물, 생물체 또는 피조물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입니다.
'경성크리처'는 이러한 크리처를 주제로 한 작품으로, 경성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조선시대 배경에서 크리처라는 존재와 그와 관련된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경성크리처는 웹툰이나 원작이 따로 없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날 드라마입니다
경성크리처 3화 분석 및 리뷰
괴물화의 성공과 그 뒤의 혼란
경성크리처 3화는 최성심(강말금)이 윤채옥(한소희)의 어머니로 추측되는 점에서 시작됩니다.
최성심은 유일하게 괴물화에 성공하며, 그녀의 살생 능력과 지능은 군인들을 몰살하고 가둔 곳에서 탈출할 만큼 뛰어났습니다. 가토(최영준) 중좌는 괴물을 보자마자 여신이라며 사이코패스 같은 반응을 보입니다.
그는 1부대 이상이 몰살당하고 살아남은 군인에게 어땠냐며 묻지만, 군인은 괴물을 재앙이라고 답합니다.
이제 괴물을 제압하는 것은 인간의 힘으로는 어려워 보입니다.
옹성병원의 비밀과 주인공들의 결정
마에다 유키코(수현)의 진실은 그녀가 자신의 남편 이시카와(김도현)의 애첩인 명자를 옹성병원에 가둔 것으로 드러납니다.
장태상(박서준)이 옹성 병원에 대해 물어보자, 유키코는 포기하라고 말합니다. 그녀는 외관상으로는 고상하고 단아해 보이지만, 사실상 최고의 빌런으로 보입니다.
장태상은 사치모토(우지현)를 만날 기회를 얻지만, 일본 불량배들에게 계속 시비를 걸리며 위기에 처합니다.일본불량배들은 장태상에게 금옥당을 달라는 터무니없는 요구를 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장태상은 죽을뻔하지만 , 결국 위기를 탈출해 나옵니다.
윤채옥은 그의 아버지 윤중원(조한철)과 함께 옹성병원에서 바깥사람들의 신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호가 오지 않자,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다며 먼저 내부로 들어갑니다.
그곳에서는 생체 실험을 당한 시신들과 감옥에 갇혀있는 수많은 아이들을 만나게 됩니다. 장태상은 딱 맞는 타이밍에 등장해 윤채옥을 구해줍니다. 그리고 윤채옥은 아이들을 먼저 탈출시키면 명자를 찾겠다고 말합니다.
경성크리처 3화는 괴물화의 성공과 옹성병원의 비밀에 대해서 조금씩 풀어주고 있습니다. 4화에서는 과연 주인공들이 옹성병원에서 살아나올 수 있을지, 그리고 명자를 찾을 수 있을지 4화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경성크리처 이전 포스팅
경성크리처 뜻 괴물 2화 줄거리 사치모토 명자 채옥 태상
경성크리처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원작 웹툰 파트1 및 파트2
맺은말
이상으로 경성크리처 뜻, 3화 줄거리 등을 살펴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4화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출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경성크리처
방송 캡처 사진과 영상의 모든 권리는 드라마 경성크리처 에 있습니다.